유방암 항암치료 중 머리가 빠지는 이유와 정도가 궁금해요

유방암 항암치료를 받으면 머리가 빠지는 이유가 무엇인가요?
머리카락은 얼마나 빠지는지도 궁금합니다.
어머니께서 서울대병원에서 수술을 앞두고 계셔서 걱정이 돼요.
치료 과정이 가족에게 얼마나 힘들지 잘 모르겠는데, 경험이나 정보를 나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댓글 7

  • 범한 2026.07.26

    항암치료를 시작하고 초반에 머리가 빠지는 분들이 많아요. 빠지는 걸 지켜보는 게 힘들 수 있어 미리 짧게 자르거나 밀기도 하는데, 어머니가 원하시는 방식에 맞추는 게 좋을 것 같아요.
    모자나 두건을 같이 골라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.

  • 두메꽃 2026.07.26

    머리를 다 미는 게 더 나을까요?
    어머니는 항암치료를 여섯 차례까지만 하신다고 들었어요.

  • 유린 2026.07.26

    항암약의 부작용으로 머리가 빠질 수 있어요. 저는 항암약이 잘 듣고 있다고 생각하며 버텼답니다. 여덟 차례 치료를 받았고, 머리가 빠질 때 두피가 당기는 듯 아팠어요.
    불편하면 머리를 짧게 자르는 것도 방법이에요. 머리가 다시 나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.

  • 돌심보 2026.07.26

    감사합니다.
    앞으로 치료 과정이 저희 가족에게 얼마나 힘들지 모르겠지만, 덕분에 조금 더 알게 됐어요.
    어머니가 가장 힘드실 것 같아 걱정입니다. 정말 감사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.

  • 한샘가온 2026.07.26

    항암 부작용으로 머리가 빠질 수 있어요. 빠지는 모습을 보는 게 힘들어서 저는 머리가 빠지기 시작할 때 밀었어요. 여기저기 떨어져 정리하기도 어렵더라고요.
    치료가 끝난 뒤 다시 자라는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어요. 어머니께 힘이 되어드리세요!

  • 초코홀릭 2026.07.26

    감사합니다.
    어머니가 너무 걱정돼서 이곳에 기대고 있어요. 고맙습니다.

  • 아쿠아리우스 2026.07.26

    항암치료 약 때문에 머리가 빠질 수 있고 구토나 설사, 변비, 식욕 부진 같은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어요. 힘든 정도는 치료 과정과 사람에 따라 다르니 담당 의료진에게 자세히 여쭤보세요. 잘 이겨내실 수 있을 거예요.